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주시 "힐링영주 FUN UCC 공모전" 최종 12작품 선정 발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15일
↑↑ ucc공모전 심사
ⓒ CBN 뉴스
전국 최초 ‘힐링특구’인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힐링영주” FUN UCC 공모전을 개최한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전국 최초 힐링특구로 지정된 영주의 모습을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담아낼 영상콘텐츠 발굴을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였으며 금년 5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담긴 28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예비심사를 거쳐 2차 본심사 결과, 총 12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 작품은 “가고싶은 영주, 치유의 영주” 가 차지했으며, 선정배경은 영주의 명소인 소백산, 무섬마을, 소수서원, 선비촌, 부석사의 모습을 잔잔하면서도 생기있게 담아내어 ‘힐링영주’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은 성혈사 나한전 ‘꽃창살’에 있는 연꽃, 학, 물고기 등을 통해 영주의 힐링요소를 풀어낸 “나한전 ‘꽃창살’에서 영주의 힐링을 찾아내다” 작품과 영주의 명승지 및 관광지 등을 직접 걸으며 체험형식으로 담아낸 ”영주힐링로드를 걷다” 작품이 선정되었다.

이밖에 장려 3점, 특별상 6점으로 총 12점의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다.

영주시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은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이번 공모전이 ‘힐링영주’를 널리 알리고 많은 관광객이 영주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