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주시새마을회, 2015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2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새마을회(회장 권영순)는 24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015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새마을지도자 및 내빈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권영순 새마을회장은 “영주시새마을회는 21세기형 제2새마을운동활성화를 통한 시민정신 의식개혁의 선두자가 되어 솔선수범하는 새마을단체, 행복영주 건설의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다시 한 번 잘 살아 보세”로 범시민적 역량을 결집하고 “힐링중심, 행복영주!” 건설과 “나눔ㆍ봉사ㆍ배려”를 바탕으로 제2새마을운동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한 4대 실천과제(기초질서지키기, 바른주정차문화정착, 현대적 선비정신 실천, 더불어 잘 사는 공동체 만들기에 동참)의 다짐 결의를 통하여 시민적 공감대 형성과 실천 확산의 계기가 되었다.

또한 평소 새마을정신운동의 투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각 읍면동간 사업정보를 교환하고 조직의 결속을 위한 화합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사업추진 역량을 재충전하기 위한 장이 되었다.

한편 장욱현 영주시장은 “힐링중심, 행복영주! 나아가 우리의 시대적 소명인 선진한국 건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마을회가 주도적으로 범시민적 역량을 모아 기초질서지키기 등 시민의식개혁을 통해 더불어 잘 살아가는 근원은 제2새마을운동에서 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며 그 동안 새마을운동을 헌신적으로 추진해 새마을 가족을 격려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