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영주시,도민체전 성공개최 위한 한마음 한뜻'역량결집'

-대회 앞두고 시정역량결집, 체육인프라 구축 등 구슬땀-
-기초질서 확립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힐링도시 이미지 전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1월 1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제53회 경상북도 도민체전을 앞두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 발 앞서 준비하는 등 시정역량을 결집시키고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일환으로 2015년 1월 1일 새해 첫날, 시청과 시내 주요지점에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알리는 홍보현수막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대회 홍보를 시작했다.

시는 2014년 1월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도민체육대회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하고 세부추진계획 보고회 2회, 5개 분과위원회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는 등 체전준비를 위한 분야별 추진계획 점검을 ‘14년도에 완료하여 타 시·군 도민체전준비 사례보다 두 달 이상 앞당겨 진행하는 부지런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영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영주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교통질서 확립, 쓰레기 불법투기단속,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단속, 불법현수막 철거 등 기초 질서 확립에 힘써왔다.

경기뿐만 아니라 선수들이 머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원봉사자 모집, 선수단 숙소준비, 관내 식당 종사자 친절교육, 주요도로변 꽃길 조성사업 등 힐링중심, 행복영주라는 시정구호에 맞는 도시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영주시 도민체전지원팀에서는 개막식 공개행사 대행사를 이미 선정하고 영주를 알리고 경북을 보여주는 공개행사를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각 경기장의 시설점검을 완료하고 시민운동장 개·보수사업도 일정대로 추진하는 등 도민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한 체육 인프라 구축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힘쓰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화합체전, 행복체전, 도약체전’을 목표로 ‘힐링중심’ 행복영주에서 3백만 도민의 화합된 명품축제로 만들어 낸다는 비전을 가지고 도민체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제53회 경상북도 도민체전은 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영주시민운동장과 시내 각 경기장에서 25개 종목 3만여 명의 선수 및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질 예정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