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안동구시장"의 전통시장 문화를 국내.외국인 관광객에 홍보

-미소국가대표 11기'외국인 관광객 환대실천 캠페인'대학생 홍보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1일
↑↑ "미소국가대표 11기"안동 구시장홍보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단법인인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인 미소국가대표 11기 미소팡 조소영(한국관광대1),윤태식(안양대3),정규범(가톨릭대3),곽민선(복단대3),임다혜(인하대4)이 지난 11월 22일 안동구시장을 홍보하고자 안동구시장에 방문을 했다.

미소팡팀은 이번 안동구시장에 방문해 안동구시장의 외국인을 위한 가이드맵 제작 ▲시장 모니터링 안동구시장 홍보영상 ▲친절 서약서 받기 등을 진행했다.

장소를 안동구시장으로 선정한 이유는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 선정에 이어 지난 5월 국제 명소화시장으로 지정된 안동구시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동구시장이 지니고 있는 문화, 관광자원 등을 소개하기 위해서이다.

미소팡 팀은 안동찜닭, 버스킹 등 안동구시장 만의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즐기고, 이를 안동구시장을 홍보하는 지도제작에 활용하려고 한다.

미소팡팀의 윤태식(안양대3)학생은 활동을 마치고나서 서울에서 가깝지 않은 거리라서 선정에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거리에 사용되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큰 매력을 가진 시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동구시장만의 유명하고 특색 있는 먹거리들과, 청결하고 잘 갖춰진 시장상태, 그리고 방문객들에게 중요한 공영주차장의 쾌적한 시설이 감명 깊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안동구시장이 지닌 따뜻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스토리가 있는 전통시장 문화를 미소국가대표로서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전달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혀왔다.

한편 안동구시장에서 활동 중에 권영세 안동시장을 만나 미소국가대표의 취지를 설명하렸으며, 안동시장의 덕담 및 미소국가대표를 위한 응원메세지를 듣는 등 좋은 기회도 얻었다.

지난 10월 발대해 현재 활동 중인 미소국가대표 11기는 총 100여 명으로 구성된 ‘외국인 관광객 환대실천 캠페인’ 대학생 홍보단이다.

이들은 각 5명씩 20개의 팀으로 나누어 창의적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 서비스 개선 캠페인을 펼쳐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중 ‘미소팡’팀은 지난 10월부터 ▲인천공항 웰컴이벤트 ▲할로윈 데이 내/외국인 환대서비스개선 캠페인 ▲친절서약서 받기 등의 활동을 이행했으며, 내년 2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