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주시보건소, 출산장려 앱 '아이맘' 운영

- 이제는 출산․양육도 모바일 시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2일
↑↑ 아이맘 앱 홍보 전단지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는 출산․양육지원사업의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한 모바일 출산․양육지원 앱 ‘영주시 보건소 아이맘’을 운영한다.

모바일 출산․양육지원 앱 ‘영주시 보건소 아이맘’은 임신·출산의 주 연령층인 젊은 층이 스마트폰 세대인 것을 감안하여 그 동안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던 출산·양육관련 정보를 좀 더 개선하고 편리한 접근경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통하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주시 보건소 아이맘’의 주요내용으로는 임신지원, 출산지원, 양육지원, 예방접종, 육아용품, 기타 공지사항 등이 있으며 출산예정일 혹은 출산일을 입력해 두면 시기에 맞춰 예방접종일을 푸쉬메시지로 알려주고 임산부교실 등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 질의 및 답변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영주시 보건소’로 검색해서 다운받아 회원등록을 하면 된다.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보다 더 나은 임신․출산․양육 정보 제공으로 주민 만족도 향상과 아이낳기 좋은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