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주시보건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오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주시청 전정(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의 이동 헌혈차량을 지원받아 올해 상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헌혈은 생명이 위급한 이웃에게 생명수를 주는 것과 같아서 가치면에서는 금전기부에 비할 바가 아니다. 헌혈은 조혈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암 등의 발생 원인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참여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혈액검사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된다.

건강할 때 한 헌혈증으로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헌혈은 자신과 가족 뿐 아니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그 가족 등 모두를 위한 사랑 실천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을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줄 수 있다. 헌혈에는 건강한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학교방학으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호소하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SK머티리얼즈에서 사원 38명이 헌혈에 동참해 사랑과 생명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