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주시, 기업과 함께 만드는 "아이낳기 좋은세상!!"

-「시민과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노벨리스 문화제」개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4일
[안영준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와 출산친화기업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이 함께 저출산 극복에 나서 주목을 모으고 있다.

오는 5일 오후 6시 30분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일, 가정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노벨리스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주시보건소가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후원하는 것으로, 출산친화기업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노벨리스코리아(주)영주공장이 주관한다.
↑↑ 기업도 출산장려에 앞장서요
ⓒ CBN 뉴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저출산극복 동영상을 상영하고 출산장려 캠페인, 마술, 난타, 국악, 가요 등의 초청공연과 함께 지역주민과 직원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노벨리스코리아(주) 영주공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여 출산격려금, 보육비 및 학자금 지원, ETQ System을 통한 휴가장려, 부서장과 대화의 시간, 자기개발비 지원 등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8월에는 영주시와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영주기독병원과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분만병원 출생아 전체를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유아의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현재까지 펼치고 있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의 지원활동을 펼치는 모범기업으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노벨리스 코리아 조병기 공장장은 “기업의 존속과 우리 사회의 미래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저출산 문제의 극복을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이 회복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영주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제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