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주시 "맞춤형 복지급여제도" 시행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는 이달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기초생활보장제도인 맞춤형 복지급여 제도를 시행, 시민이 행복한 영주건설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지난 1일(수) 오후 4시 시청 제1회의실에서 읍ㆍ면ㆍ동 팀장 및 사회복지담당자 37명이 참석하여 복지사각지대 수급자 발굴에 대한 회의를 하였다.

 이날 회의는 7월말까지 읍면동 수급자 신규신청 목표를 설정하여 더 많은 분들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자원ㆍ역량을 총동원하여 적극적으로 국민기초수급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자는 것이었다.

 또한 맞춤형 급여제도를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자 신청을 했으나 기준 초과 및 보장 부적합 판정으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이 중지된 가구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가구 등에게 개별 안내문을 발송하였다.

 영주시는 이번 집중신청기간 동안 발굴한 신규대상자에 대해서는 소득ㆍ자산조사 등을 거쳐 최종 수급 여부를 결정한 후 오는 20일부터 첫 맞춤형 급여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맞춤형 급여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ㆍ면ㆍ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