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주시 보건소'맞춤형 SMART 운동 프로그램'운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건강생활실천사업 일환으로 풍기 인삼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SMART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실시하는 인삼시장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은 풍기홍삼센터 등 풍기읍 관내 인삼시장 4개소 100여명을 대상으로 주2회 실시하며 상인들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영주선비체조운동 강사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서 운동을 지도한다.

이번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에는 영주선비체조 보급은 물론 생활체조, 에어로빅, 스트레칭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운동을 지도하며, 고혈압, 당뇨 등 기초건강검사와 건강생활실천에 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인삼시장 상인들은 늦은 시간까지 상가 점포를 운영하기 때문에 운동을 운동하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다. 시에서는 이러한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가 맞춤형 SMART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시장상인들의 건강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인삼시장 SMRAT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분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여 개인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인삼시장에 건강한 웃음소가 넘쳐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