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영주시,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 가져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30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7월 29일(화) 시청 제1회의실에서 시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장욱현 시장의 공약 55개 사업(5대 약속 5개 분야 14개 사업, 일반 공약 5개 분야 41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투자계획,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보고하고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민선 6기 공약사업은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는 제도를 확립하기 위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시민 시정평가단 운영, 세계적인 문화관광 도시 건설을 위한 한국문화테마파크 조기 완공, 유불영상 시네마 복합타운 조성 및 유치, 잘 사는 부자농업을 위한 농축산물 종합 유통센터 건립, 명품브랜드화 사업 등 55개 사업이다.

영주시는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비예산사업인 민원행정혁신, 주민참여 예산제 등 주민들이 섬김 행정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도록 즉시 추진 할 계획이다.

예산사업은 사업비 확보 방안을 마련하여 중장기사업으로 분류하고 국비 및 도비 확보대책을 마련해 임기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추진 할 사업은 충분한 사전협의로 사업추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영주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약 및 이행정보를 공개하여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시민단체의 단체장 공약 대한 주기적 평가에도 대비할 방침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민선6기 시장공약사업의 사업별 담당부서를 지정 ․ 운영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시정의 최우선 시책사업으로 추진하여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