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주시, 학교운동부 학생 `재미 쏠쏠! 실력 쑥쑥! 영어체험 캠프`

- “영주 Sports 선비 육성 공부방” 여름방학 영어체험 캠프 실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11일
↑↑ 영주 스포츠 선비 육성 공무방 영어 캠프
ⓒ CBN뉴스 - 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주시는 영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이번 달 11일까지 2주 동안 영주영어체험센터에서 지역 초․중학교 학교운동부 학생(초등학생 15명,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선비 육성 사업’ 여름방학 영어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원어민(2명)과 회화 전문강사(2명)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상황을 체험하면서 상황에 맞는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하고 놀이와 게임을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와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주시가 지원하고 영주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스포츠선비 육성사업’은 지난 2015년 시작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운동에 취미를 가지고 있거나 기량이 뛰어난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 뒤쳐질 것이 우려되어 본격적으로 운동을 할 수 없는 것을 고려해 방과 후 수업을 통해 부족한 학과수업을 보충해줌으로써 마음 놓고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학기 중에는 방과 후 일정시간 운동연습 후 1시간 반 정도 영어, 수학, 창의실험 과목을 배우고 방학기간에는 오전시간에 영주초 영어체험센터에서 캠프를 통해 영어수업에 집중하게 된다.

지난 10일 장욱현 영주시장과 신성순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영어체험센터를 방문해 스포츠선비 육성사업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스포츠선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선수들이 최근 도민체전과 전국체전 등 각종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등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히며 “무더운 날씨에도 수업에 참가해 준 학생여러분들이 체육영재로서의 자질을 갖추어 지역을 빛내 줄 휼륭한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