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주시 학교밖 청소년`캘리그라피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7일
↑↑ 학교밖 청소년 캘리그라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내달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캘리그라피 과정은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표현을 통해 한글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끼고 소통과 협력이라는 주제로 정서적 안정감과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배영환 소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의사표현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켜 서로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은 학업중단 청소년 및 진로의식 부족 및 진로동기 부족으로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에게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및 직업체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4-634-132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캘리그라피 : 아름다운 서체라는 뜻의 자신만의 독특한 예쁜 손글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