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주시,농업용 굴삭기 현장이용기술 및 안전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5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농민들의 편리한 영농을 위해 농업용 굴삭기 임대사업과 더불어 농기계(굴삭기) 현장이용기술 및 안전교육을 내달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농기계 임대사업 남부분소에서 실시한다.

교육은 굴삭기의 기능 이해 및 조작방법을 습득하고 굴삭기를 이용한 터파기, 메우기 등 현장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 교육을 통해 실수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사용 방법, 정비 점검 및 보관요령을 교육함으로써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농기계 내구연한을 연장하여 경영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농업용 굴삭기는 도랑치기, 과수원 골파기 및 이식작업, 낙농 축산, 채소 등 농업 각 분야에서 굴삭 및 평탄 작업에 이용되며, 굴삭기 자격증이 없는 경우에도 농기계 현장이용기술 및 안전교육을 이수하면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농업기계 구입비용 부담과 생산비용 절감 및 기계화 영농의 촉진을 위해 굴삭기 이외에도 고가의 농기계를 빌려주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퇴비살포기 등 37종 215대를 보유하고 2015년 1,330회의 농기계를 임대하는 등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송인홍 소장은 “농기계는 자칫하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장비로 교육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임대농기계를 활용한 편리하고 안전한 농작업으로 영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