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학습지' 후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4일
↑↑ 드림스타트 학습지 후원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봉화군 드림스타트가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학습지 후원을 연계하여 아동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습지원 사업은 드림스타트와 (주)대교 경북본부 영주지점(지점장 어기훈)간 맺은 후원협약에 의해 진행되며, 서비스 지원 대상자들은 협약내용에 따라 매월 학습지 대금의 일부를 후원받게 된다.

 가정방문 실태조사 및 사례회의 결과 학습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드림스타트 대상자 51명이 매월 혜택을 받고 있으며, 각 아동에게 배정된 담당교사가 매주 가정방문을 통해 학습 및 정서지원에 힘쓰고 있다. 

현재 학습지원서비스를 받고 있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부모인 배모(43․봉성면)씨는 “평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습지는 꿈도 못 꿨는데 드림스타트의 도움으로 아이가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시원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학습지원 사업은 평소 가정형편이나 거리상 이유로 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후원에 힘써준 (주)대교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