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농촌복지 선물세트 ‘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운영

- 농촌진흥청, 순천향대구미병원, LG전자가 참여하는 ‘재능기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6일
↑↑ 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운영
ⓒ CBN뉴스 - 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이 민간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의료봉사와 영농 컨설팅을 함께하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이 지난 14일 영주시 평은면에 왔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복지 인프라가 부족하고 각종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하는 전국 각지의 농촌마을을 찾아 의료봉사와 일손 돕기, 농기계, 가전제품의 수리를 도맡아 하는 신개념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순천향대구미병원, LG전자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라승용 농촌진흥청장과 장욱현 영주시장, 최교일 국회의원(영주시. 문경시. 예천군), 박래경 순천향대구미병원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농촌진흥청은 영농컨설팅 및 생활법률 상담, 이미용 봉사, 장수사진 촬영,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하며, 순천향대구미병원은 침술, 뜸 등 한방진료와 초음파․심전도․물리치료 등 검진진료 및 처방 등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농촌진흥청에서 지원 나온 농업기술 전문가들에게 영농컨설팅을 받고, 현장에서 경운기나 관리기 등 농기계와 가전제품을 점검 및 수리해준다. 이와 함께 농촌 일손 돕기와 장수사진 촬영, 농촌 현장 규제 개선을 위한 생활법률 상담, 이. 미용 봉사 등도 실시되며, 순천향대구미병원 의료진은 농촌 노인들의 건강검진과 전문의들의 진료, 물리치료와 함께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교육도 진행했다.

강신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을 시작으로 관내 의료복지나 행정서비스가 열악한 농촌마을에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