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
기사쓰기
전체기사보기
지역뉴스
사회
정치
경제
생활문화
IT/과학
연예
칼럼/사설/연재
대구·경북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칠곡
예천
봉화
울진
울릉·독도
사건사고
교육
환경/노동
인권/복지
식품/의료
인물/여성
사회일반
지방자치
의회
행정
정치 일반
생활경제
부동산
기업산업
취업/직장인
주식/금융
경제 일반
건강정보
여행/레저
음식/맛집
공연/전시
생활정보
생활문화 일반
통신/모바일
인터넷/게임
IT/과학 일반
연예가화제
방송/드라마
해외연예
연예 일반
칼럼
사설
연재
칼럼 일반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대기질 실시간정보 이렇게 확인하세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17년 12월 19일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 대기질 측정소 내부
ⓒ CBN뉴스 - 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은밀한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아주 가늘고 작은 먼지입자로 호흡을 통해 폐 속에 침투해 몸의 면역기능을 떨어뜨려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리는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주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휴천2동 주민센터(영주시 대학로 22)에 도시대기측정소를 설치·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영주시 대기오염물질 측정 데이터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 중인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홈페이지와 이와 연계한 ‘우리 동네 대기질’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다.
오존 및 미세먼지 농도가 일정기준 이상 높게 나타났을 때 경보발령을 문자를 통해 받아 볼 수 있는 무료서비스도 운영한다.
문자서비스는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http://inhen.gb.g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은 물론 시민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자구책 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로부터 시민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오존 및 미세먼지 SMS 알림서비스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경보 발령 시 SMS문자서비스 및 우리동네 대기질 앱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으며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즉각 대응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이며 시민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주시는 미세먼지의 70%가량이 자동차로부터 발생함에 따라 자동차 공회전, 배출가스 점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17년 1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