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소백산마라톤대회에서 농축산물 무료시식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9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는 내달 2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제15회 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에서 ‘영주 농축산물 무료시식 및 홍보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시식 행사는 지역의 우수축산물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를 겸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하는 소백산마라톤대회 기간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최대의 재배면적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영주사과, 경북도내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어 단백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영주계란, 한돈완자꼬치, 한돈불고기 등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와 영주의 특산품인 영주홍삼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행사 참여 단체는 영주농산물유통센터, 한국양계농협영주유통센터, 한돈협회영주시지부와 농업회사법인 만수주조 4개 단체다.

영주 농축산물 홍보를 위한 먹거리 부스는 마라톤대회 참가자는 물론 동반한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식코너로 매년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그 입소문이 전국으로 확산되어 해마다 참가자들이 늘고 있는 등 “힐링중심 행복영주!”를 알리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소백산마라톤 대회에 참석한 전국의 건각들이 소백산의 맑고 깨끗한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맛보고 그 우수함을 널리 홍보하는 전도사가 되어 주길 바란다”며,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에도 힐링 영주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