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주시,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7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17일까지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쌀빵 아카데미는 쌀빵 제조기술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쌀빵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고 남아도는 쌀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홈베이킹 과정(25명)과 상품화 과정(25명)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홈베이킹 과정은 일반소비자, 농업인 등이 신청할 수 있고, 상품화 과정은 제빵사 또는 창업희망자 등이 신청 가능하다.

쌀빵 아카데미는 내달 2일부터 4월 7일 까지 매주 목, 금 총12회 진행되며 홈베이킹 과정은 초보자도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쌀빵 12종, 상품화 과정은 전문가 솜씨 따라잡는 고급 쌀빵 12종을 직접 실습하게 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우리 쌀빵 아카데미 교육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청접수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교육생 관심이 높았다.

쌀빵 레시피는 농촌진흥청과 한국제과기능장협회 외부 전문가가 공동 연구한 것으로 쌀빵은 쫄깃한 질감과 소화도 잘되는 특징이 있으며 밀가루 빵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이번 우리쌀빵 아카데미 운영은 보다 현실성 있는 쌀소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수요자 맞춤형 제조기술 교육을 위해 외부 전문강사(한국제과 기능장 협회)를 초빙해 보다 우수한 소비층 확보와 지역 제과업체 상품화 촉진을 통해 우리쌀 소비처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송인홍 소장은 “쌀은 우리와 함께 할 영원한 먹거리며 이제 쌀을 밥으로만 먹는 시대는 아니다”라며 “떡, 국수, 빵 등 다양한 간편식 가공품 개발이 많이 되고 있는 이때 영주시도 쌀을 활용한 제빵 교육을 통해 쌀 소비 확대에 지역민이 함께 참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은 영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054-639-7368)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