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보건소, 직원 친절교육 지속적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6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에도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6년 기준 연인원 750여명 교육)

친절교육은 보건소 직원 중 선정된 한명이 일일강사가 되어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 일일강사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친절교육 시 청렴에 관한 내용도 추가해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교육은 일일강사가 직접 겪었던 경험담을 소개하기도 하고, 친절동영상 시청, 인사 시연 등 실제 민원인 응대에서 필요한 교육과 청렴에 대해서도 타 지역 사례를 발표하는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된다.
보건소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보건소를 들어오면서부터 인사를 하며 맞아주는 직원들 덕분에 기분 좋게 민원을 해결하고 갈 수 있어 좋다.”라며 점차 친절하게 바뀌어 가고 있는 보건소를 칭찬했다.

강석좌 소장은 “친절교육을 실시하면서 직원들의 친절에 대한 이해도와 친절 실천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는 친절뿐만 아니라 청렴에 대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