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KT원주연수원에서 예비 귀농.귀촌인 영주 알리기 투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06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3일 KT원주연수원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투어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지역 활력 증진을 위한 도시민 농촌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체를 대상으로 퇴직 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영주시로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KT원주연수원에서 영주시 귀농귀촌 정책 소개를 시작으로 연수원 교육생을 영주시로 초청해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홍보, 선배 귀농인 농장 방문 및 현장체험 등으로 영주시 농촌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15년부터 영주시는 KT원주연수원과 상호 협력하여 퇴직자 교육프로그램에 영주시 귀농귀촌 교육을 포함시켜 귀농귀촌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주시는 투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영주가 귀농귀촌의 최적지임을 홍보하고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의 귀농 교육프로그램과 귀농귀촌 지원정책 등의 설명으로 투어에 참여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업체 방문 특강과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영주시 귀농귀촌 홍보를 강화하여 퇴직예정자들이 제2의 인생을 영주시에 시작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