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 우수공동주택 인증제 실시

- 공동주택 대상 내달 한달간 신청. 접수 받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30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내달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동안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 우수공동주택 인증제’신청. 접수를 받는다.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 우수공동주택 인증제’는 영주시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시책으로 공동주택 단지 내 주차 공간 한정으로 소방차 활동공간이 곤란한 공동주택 중에서 소방차 활동 공간 확보상태가 우수한 공동주택에 대해 인증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인증제는 소방활동여건분야, 화재예방활동분야, 소방시설유지관리분야로 평가해 우수공동주택 2개소에 대해 현판을 수여하게 되며, 공동주택 관리보조금 지급결정시 우선 지원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주택에서는 신청 기간 내 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안전정책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우수공동주택 인증제가 유사시 소방차 활동공간을 확보하여 골든타임 내에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시민안전의식 제고 및 확산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시에서는 매월 1회 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실시 및 아파트 단지별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대한 정기적 훈련 및 계도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영주시 공동주택은 95단지이며, 5만여 가구가 거주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