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주시, 문정동 어린이 물놀이장 오는 27일 개장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5일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27일 경북전문대학교 맞은편 서천 문정폭포 앞에 위치해 있는 문정동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지역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 도우미가 될 물놀이 시설은 기존 문정동 야외 수영장을 리모델링 한 것으로, 터널분수, 휴게시설,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로 손색이 없으며 내달 21일까지 운영된다.

물놀이장은 수심이 50~70cm로서 위험성이 없어 어린이들이 수영도 배울 수 있고, 물놀이도 즐기면서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몽골텐트와 파라솔, 샤워실과 급수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 물놀이장 옆에는 터널형 분수와 에어바운스 놀이터가 설치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시 관계자는‘서천을 활용한 물놀이장은 여름철 멀리 피서를 떠나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말하고‘미래의 주인공이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조성으로 어린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