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주시 부석면.서산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지역문화탐방`

- 영주시 부석면․서산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방안 논의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13일
↑↑ 쌍둥이부석면 교류 방문
ⓒ CBN뉴스 - 영주
[이재영 기자]= 영주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무영)는 지난 9일 자매결연 지역인 충남 서산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선규)를 초청해 상호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와 지역문화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영주시 부석면과 서산시 부석면은 2013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2~3회씩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협의회 각 단체들의 상호 교류 방문을 통하여 각 지역을 홍보하고 상호우의를 증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고 있다.

이날 두 지역 위원들은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방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윈회의 역할 제고와 함께 우리 지역의 부석사와 콩세계과학관, 산양산삼․산약초 홍보교육관등을 탐방하며 우의를 다졌다.

특히 서산시 부석면 주민자치위원들은 콩세계과학관과, 산양산삼․산약초 홍보교육관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이며 우리 지역의 지명을 가진 부석태 콩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날 두 지역의 시의원과 농협지점장이 참석하여 앞으로 각 지역의 농특산물의 상호 교류 판매에 대한 관심을 보여 농특산물의 판매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관식 부석면장은 “두 지역 주민자치센터간의 다양한 문화교류와 상호방문을 통해 상생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