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 학교급식 만족도 2년 연속 “매우 만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2일
↑↑ 학교급식 만족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5년 학교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20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지난해 12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인터넷을 통한 설문조사 방식으로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50,958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음식의 맛, 음식의 온도, 양, 다양한 종류의 음식 제공 등을 포함한 15가지 항목에 대한 만족도 및 중요도를 조사하였으며 그 외 의견 수렴을 위한 질문, 중요도 질문이 포함되었다.
 
학교급식 만족도의 세부 조사 결과를 보면 식단 정보 제공, 원활한 배식, 영양적 균형, 장소의 편안함 등 13개 항목이 80점 이상인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였으며 음식의 양, 급식의견 수렴의 2개 항목에서 ‘약간 만족스러운 수준’을 나타냈다. 지역별로는 시 지역은 영주시가, 군 지역은 청송군이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경상북도교육청의 학교급식 만족도 결과가 최근 꾸준히 상승하는 요인은 노후 급식시설 현대화로 급식환경 개선, 식재료 구매방법 개선을 통한 우수하고 안전한 친환경 식재료 사용, 영양(교)사와 조리종사자에 대한 조리실습 및 연수 강화, 수요자의 건의사항 적극 반영, 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활용한 급식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급식개선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급식관계자 연수를 통한 급식의 질 향상 및 배식원의 소양 강화, 철저한 검수로 식재료 품질 향상,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점검 강화 및 급식의 안전성 확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등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 정직하고 청렴하게 한걸음 앞서가는 「명품! 경북 학교급식」구현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