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관광공사.영주교육지원청 '학생 인성함양'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5일

↑↑ 경북관광공사, 영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25일 경상북도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호)과 안동 유교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들어 포항과 영덕 교육지원청에 이어 3번째로 인성교육진흥법 및 자유학기제의 전면 시행에 따라 안동 유교랜드를 청소년 교육기관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 3.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유교문화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학습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의 공유 및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영주교육지원청은 64개의 학교와 1만4천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꿈과 끼를 지닌 행복한 선비 육성을 실현하고, 학생이 행복한 교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각 교육지원청과의 잇따른 업무협약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협약을 통해서 학생들에게는 인성함양에 보탬이 되고 유교랜드는 보다 많은 학생 단체관람객 유치로 활성화되는 서로 상생 발전 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교랜드는 유교문화를 스토리텔링화한 테마파크형 체험 전시관으로 경상북도와 대구시의 각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단체 관람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