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재)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 현장인력양성교육 수료식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18일
ⓒ CBN 뉴스
(재)경북천연염색산업연구원(원장 김상욱)은 10월 17일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영주시가 주최하고 연구원이 참여하는 풍기인견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창업보육사업의 『천연염색을 활용한 인견소재 상품개발 현장인력 양성사업』중급과정 수료식을 자닮염색학교에서 진행하였다.

풍기인견과 천연염색을 활용한 창업 및 취업에 관심 있는 영주시 거주자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9월0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주2회 총 4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풍기 인견과 천연염색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대한 무늬염색기법과 필(PILL)원단 염색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자닮염색학교 황미애대표를 주강사로 진행 되었다.

총 19명의 중급과정 수료자를 중심으로 고급과정이 11월 5일부터 진행 될 예정이며 이번 고급과정은 풍기인견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취업 및 창업을 위하여 상품화 과정으로 준비하고 있다.
연구원에서는 풍기인견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이미지 창출을 위하여 천연염색 활용 인견소재 상품화 프로그램의 세분화 개발 및 운영과 산업 현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김상욱 원장은 “이번 창업보육사업의 수행을 포함하여 전문인력 양성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전문 연구원이 되겠다.”라고 강한 사업 의지를 표명하였다.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풍기인견명품화사업은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소비자 접점 마케팅 기반 확충에 역점을 두어 추진되고 있으며 최종 목표는 풍기인견의 세계적인 명품브랜드 창출을 통한 고부가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내인견의 85%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영주시의 지역발전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3년 10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