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영주시,대구 약령시 RIS사업단'영주하수오'재배지 견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15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대구 약령시 RIS사업단(지역밀착형 연고사업)이 10월 12일(일) 영주시 단산면 옥대리 권영한 농장 하수오 재배지를 방문하였다.

대구 약령시 RIS사업단(단장 경북대 송경식교수) 신정화 실장 인솔하에 지자체 연계협력 ‘약용작물 명품화 육성사업’ 하수오 재배지역인 권영한 농장 및 가공시설을 견학하여 하수오의 생육조건, 재배방법, 세척 및 가공방법 등의 이해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단산면 옥대리 권영한 농가는 오래전부터 하수오를 재배하고 있으며 현재 3ha의 하수오를 재배하여 고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영주하수오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 하고 있다.

ⓒ CBN 뉴스
이번 견학에는 대구 약령시 보존회원, 약령시 한약방 대표, 한국한방산업진흥원 및 대구시 공무원 등 60여명이 하수오 생산지를 방문하였고 특히, 한약재를 취급하는 약령시 한의사들이 토종 하수오 구분법, 하수오 재배방법 등을 익히고 하수오의 생육과정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영주시는 대구약령시장 한약방 대표들이 하수오 재배지 방문을 계기로 대구약령시장에 지역의 우수한 약용작물인 영주하수오의 판로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주하수오의 생산기반강화 사업 및 탈피기, 건조기 등 농자재 지원을 통한 명품 약용작물 특화단지 조성으로 약초산업활성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