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 안영준 기자]=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숙철)는 여성단체회원 80여명이 참석하여 9월 22일부터 23일 1박2일간 한국선비문화수련원에서 리더십 향상을 위한 ‘2014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가진다.
영주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교육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미래 지향적인 여성의 리더십 향상과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여성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김윤순원장의 ‘지역사회 패러다임 변화와 여성리더의 역할’, 브레인컬러연구소 김병선소장의 ‘리더십 start line - 나와 타인 이해하기’ 등 리더십 향상을 주제로 한 특강과 ‘인견 염색’ 등의 체험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숙철)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해마다 다른지역 교육원에 위탁하여 운영해오던 교육을 우리지역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고 알찬교육으로 계획하고 진행하여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신 회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끊임없는 자기 계발로 여성리더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지역사회에 공헌해 여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