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28 오후 02:42:2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문화와 휴식이 함께하는"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24일
↑↑ 은어송이테마공원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이 다양한 볼거리와 한 차원 높은 휴식처 제공으로 지역 및 인근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은 봉화군 봉화읍 석평리에 위치하여 은어나라와 송이나라로 나눠진다.

은어나라는 석평리 입구에 조성되었으며, 공원 중앙부에는 보기에도 시원한 인조잔디로 만든 이벤트광장이 있다. 이곳은 봉화의 초등학교와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인근 영주에서도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아 매월 1,500명 이상 방문하고 있으며, 주말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이벤트 잔디광장에는 매일 20~30명의 동호회원들이 그라운드 골프를 즐기고 있다.

올해 6월 24일을 시작으로 예술공연장에서는 매월 셋째주 화요일 저녁 8시에 한국예총 봉화지회에서 주관하는 파인토피아 색소폰 동호회의 연주가 있을 예정으로, 여름밤 아름다운 색소폰 소리가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을 가득 메울 것이다. 음악소리와 함께 산책로를 걷다보면 나무를 아름답게 밝혀주는 은은한 조명들이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의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해 준다.

송이나라는 은어나라 바로 옆 호골산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다. 정상에는 송이모양을 띤 전망대가 있는데, 탁 트인 아름다운 내성천과 봉화읍 시가지를 조망하는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매년 1월1일 해돋이 행사를 호골산에서 주로 갖는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새해를 맞이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은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은어와 송이라는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지역민들에게는 편안한 휴식처가 될 것이다. 또한 각종 문화예술 공연의 장소로써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